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PT 920점의 후기 및 900점 돌파 공략!
    어학연구실/일본어 2021. 3. 31. 11:21
    반응형

    거두절미하고 상세 점수부터 공개할게요!

    LC 470, RC 450으로 920점을 받았는데요,

    이게 자랑할 수 없는 점수라는 점...

    (아! 시간은 많이 남았어요! 한 20~30분 정도 남았었어요ㅋㅋㅋ;; 문제 한 번씩 더 볼 걸...)

     

    먼저 저는 900점 이상의 점수를 취득하는 게 당연합니다.. 조건이 그래요..

    현재 일본 대학원에서 석사 1학년으로 재학 중 (곧 2학년...)

    오히려 고득점을 하지 못한 게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일단 저는 따로 공부한 건 없지만,

    참고가 될만한 사이트와 공부방법을 몇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저도 일본에 처음 갔었을 때, 6개월 간은 정말 열심히 일본어 공부를 했었기에.. 그때의 기억을 되살려서ㅋㅋ)

     

    첫 번째, 무료 문제 사이트 (모쿠모쿠 일본어, www.mkjapanese.com)

    가입만 하면 JLPT와 JPT 문제를 무료로 풀어볼 수 있는 사이트예요!

    (가입은 절대 귀찮지 않아요! 간단해요.)

    JPT 관련 문제를 먼저 풀어보실 것을 추천하고, 시간이 남으신다면 JLPT도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단, 너무 오래된 회차는 풀지 마세요~ 문제 유형이 현재의 유형과 다르기 때문에 별로 도움되지 않을 듯 싶네요!

     

    두 번째, JPT 샘플 문제 (JPT, www.jptest.jp/en/test/trial.php)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샘플 문제입니다!

    어느 정도 공부를 마치고 나시면, 유형 적응 및 간단한 테스트 겸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세 번째, 집에 존재하는 일본어 시험과 관련된 모든 문제집 및 책

    JLPT와 JPT는 문제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각 시험에 맞는 교재를 사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갖고 있는 문제집이 있으시다면 따로 사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JLPT N1와 관련된 책 혹은 문제집을 갖고 계시다면 JPT와 관련된 책은 굳이 따로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이 글을 출판사에서 싫어할 수도 있겠네요....)

    물론 JLPT와 JPT는 문제 유형이 다릅니다! 확실히 많이 달라요~

    하지만, '일본어'라는 공통점이 있죠?

    기본적인 일본어 실력이 갖춰진다면 문제 유형이 다르다고 해서 

    맞출 문제를 틀리거나 하는 경우는 없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유형별 풀이 공략은 있을 수 있겠지만,

    기본적인 일본어 실력 없이 풀이 공략만으로 고득점을 노리는 일은 불가능하겠죠?

     

    끝으로,

    어느 정도 실력이 갖춰진 분이라면

    단어를 외우거나 숙어 표현을 외우는 것보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정리하여 오답노트를 보는 것이

    단기간에 점수를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단어와 숙어 표현은 너무나도 방대하고,

    그 많은 양을 다 외우는 건... 무리예요..(일본어에서도 무리는 むり라고 발음하죸ㅋㅋㅋ)

     

    JLPT와 JPT 관련하여 좀 더 자세한 공부 방법과

    일본어 관련 표현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게시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